독일 미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용이 조회 0회 작성일 2020-12-02 20:01:42 댓글 0

본문

독일 "미국 지지하지 않을 수도"…대북 군사옵션 경계

한반도 문제의 군사적 해결보다 외교적 노력이 중요하다는 목소리가 미국 내에서도 또 밖에서도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독일 메르켈 총리는 미국과 북한 사이에 전쟁이 난다면 미국을 지지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 기사전문 (http://bit.ly/2isL53I)

▶ 공식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독일 “미국, ‘관세’ 무기로 이란 정책 협력 위협” 보도 인정 / KBS뉴스(News)

"미국이 유럽 국가들을 상대로 대 이란 정책에 협력하지 않으면 유럽산 자동차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했다"
미국 언론의 보도 내용인데요,
독일 국방장관이 그런 위협이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이란은 독일 등 유럽 국가들이 트럼트 대통령에게 굴복했다고 비판했습니다.
베를린 유광석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2015년 7월 미국, 러시아, 중국과 함께 이란 핵합의에 서명했던 독일과 영국, 프랑스.
세 나라 외교장관들은 14일 공동성명을 내고 이란이 합의사항을 위반했다면서 공식 분쟁조정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유럽 3국이 이같이 이란의 핵합의를 공식 문제삼기 1주일 전, 트럼프 행정부가 관세를 무기로 이들 국가를 위협했다고 미국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는데, 독일 국방장관이 이를 인정했습니다.
미국 측으로부터 대 이란 정책에 협력하지 않을 경우 유럽산 자동차에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위협과 표현이 있었다고 크람프-카렌바우어 독일 기민당 대표 겸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유럽 3국이 이란의 행동에 책임을 물으며 분쟁절차를 시작하지 않으면 유럽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미국이 경고했다는 게 워싱턴포스트의 보도내용이었습니다.
분쟁해결절차 착수는 이란의 핵합의 의무 위반을 공식 문제삼는 절차로, 결과에 따라 유엔의 대 이란 제재가 부활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자리프 이란 외교장관은 독일과 영국, 프랑스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굴복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자리프 장관은 유럽 3국이 트럼프의 새로운 관세를 피하려고 이란 핵합의에서 남은 부분을 모두 팔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유광석입니다.

독일 정부, 미국 정부의 주독미군 감축 검토 통보받았다고 공식 확인 / YTN

[앵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독일 주둔 미군 감축을 지시했다는 미국 언론의 보도와 관련해 독일 정부가 관련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5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독일에서 미군을 9천5백 명 가까이 감축하라고 지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이렇게 되면 독일 주둔 미군 규모가 현재의 3만4천5백 명에서 2만5천 명으로 줄어든다고 전했습니다.

이 신문은 미국의 갑작스러운 움직임이 한국을 포함해 동맹을 걱정스럽게 할지 모른다며 한국과 미국이 방위비 분담금을 놓고 논쟁 속에 갇혀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독일 정부는 지난 8일 관련 사실을 통보받은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 대변인은 8일 브리핑에서 독일 주둔 미군의 감축 규모와 시점 등에 대한 질문을 받자 지금으로선 발표할 것이 없다고 답하면서도 독일 주둔 미군 감축 보도를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케일리 매커내니 / 백악관 대변인 : 대통령은 계속해서 미군과 해외주둔군의 최고 태세를 재평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동맹들과의 강한 협력에 여전히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지시각 10일 독일 정부가 미국 정부로부터 관련 사실을 통보받았다고 공식 확인했습니다.

[울리케 뎀머 / 독일 정부 대변인 : 미 행정부가 독일 주둔 미군의 감축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을 통보받았습니다. 우리가 아는 한 최종 결정이 아닙니다.]

미국 정부가 독일 주둔 미군 감축이라는 중대 사안에 대해 자국 언론에 먼저 보도되도록 한 후 독일 정부에 통보하는 모양새를 만들면서 독일 정부는 체면을 구기게 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군사비 증액에 소극적인 독일 정부에 대해 독일 주둔 미군 감축을 검토하고 있는 것이 공식 확인되면서 방위비 분담금 협상이 교착상태에 있는 한국에도 주한미군 감축 카드를 들고 나올지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0061104533814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독일 미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6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neo-design.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